앞서 http://dcmru.tistory.com/2510973를 통해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 간의 충돌 또는 안티바이러스 제품과의 충돌 때문에 키입력이 안되는 문제를 격어 해결방법을 올렸다.
해결방법을 제시하였으나 역시나 계속된 증상이 발생하여 이유를 찾고자 하였으나 추측으로는 사용하고 있는 kaspersky 프로그램과 충돌이 생긴것 같다.
해결 방법을 모색해보았지만 근본적인 방법은 찾지 못하고 임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글을 써본다.
일단 격고 있는 문제는 인증서 로그인 또는 기타 키 입력을 하는 부분에서 키입력이 안되거나 일정한 키(다른 키를 입력하였지만 n 으로만 입력됨)로만 입력이 되는 증상이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메모장과 같은 에디터를 띄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Ctrl+C -> Ctrl+V 증 복사/붙여넣기를 이용하여 키를 입력하는 것이다. 키입력이 안되나 해당 키능키는 작동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이체 시 OTP를 사용중인데 OTP 입력란에 복사/붙여넣기가 안된다는 점이다. 간단하게 로그인 시에 이용할 수 있다.

2. 가상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현재 사용중인 안티바이러스인 kaspersky 2010에서 보안 키보드라는 가상 키보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트레이에서 kaspersky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며, 항목중에 "보안 키보드" 를 실행하면, 가상 키보드가 나타나며, 이를 이용하여 마우스로 키를 입력하면 된다. 화면 캡처를 막아놓아 화면은 올리지 못하였다. 단점으로는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중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Posted by dcmr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