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lace in Files

팁&테크 2006. 1. 11. 14:02

서버 해킹을 당하고 수정된 파일들을 일일이 열어서 수정을 했다.

삽입된 구문이 일정한 파일이 수천개는 되었다.

손가락이 하도 절여서 분명 이런 작업에 전문화된 툴이 있을 것이다 생각하고 바로 검색에 들어 갔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직접 짜볼 수도 있겠지만 ㅡㅡㅋ

기간과 오류라도 나면 큰일이 나기에 다음으로 미루고 일단 찾았다. ㅡㅡ

gvim을 방향으로 찾으니 윈도우 상에서는 활용을 그렇게 못할 듯 싶었다.

kldp에 질문도 해보고 검색도 해봤지만 다시 방향을 바꿔 다른 에디트를 물색했다.

거의 대부분의 에디트에서 그 기능을 지원하는 듯 했다.

그러다 찾은 것이 Replace in Files 라는 프로그램이었다.

freeware 이고 특정구문을 찾아서 치환해주는 툴이다. 물론 하위 디렉토리까지 검색을 한다.

헐 역시 뜻하는 곳에 길이 있었으니.

윈도우의 검색 기능 중 포함하는 텍스트 기능을 활용해서 치환 끝.

한 시름 놓았다.


짤방의 그림으로 설명을 하자면

C:\Test 라는 폴더에서 EmEditor를 포함하는 모든 텍스트 문서를 검색하여 ABC 로 바꾸는 작업이다.

Save Backups를 체크하면 수정된 파일은 백업이 되고,

Replace in Subfolders를 체크하면 하위 디렉토리까지 검사한다.


프로그램은 해당 싸이트를 찾거나 포털 자료실에 가면 받을 수 있다.

버전은 2002년도에 나온 1.01이 처음인 듯 했고, 업데이트는 아직 안 한 듯 하다.

윈도우95부터 XP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설명이나 관련된 항목은 http://www.emurasoft.com/kr/replall/features.htm 방문해보길 바란다.

그런데 다운로드 누르면 일본웹싸이트로 연결만 되고 다운이 안 된다. ㅡㅡㅋ
Posted by dcmru
,